DNSEver

2015년 8월 14일

ipTIME NAS서버에 독립 도메인을 연동하는 방법

Filed under: 분류되지 않음 — admin @ 7:41 am

ipTIME NAS서버에 도메인을 연동하는 방법은 공유기에 도메인을 연동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ipTIME 등 공유기에 도메인을 연동하는 방법
먼저 참고해보세요.

일반적으로 가정용 네트워크에 ipTIME NAS를 구축하는 경우에는, 공유기의 네트워크 하단에 NAS를 설치합니다.
따라서, 공유기에 DDNS를 설정하고 도메인을 연동하였다면, 그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NAS 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유기에 연결된 외부 IP를 통하여 NAS가 연결되기 입니다.

하지만, 공유기에 설정된 도메인명과는 별도로 ipTIME NAS에 별도의 도메인을 연동하고 싶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그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0. 시작하기 전에
ipTIME 공유기 및 ipTIME NAS의 펌웨어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구 버전 펌웨어에서는 ipTIME DDNS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공유기 네트워크 하단에 NAS를 설치하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포트포워딩을 설정합니다.
ipTIME NAS를 ipTIME 공유기 하단에 설치할 경우에 ipTIME 공유기는 아래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포트포워딩을 설정해줍니다.
만일에, ipTIME 공유기가 아닌 타사 공유기와 연동할 경우에는 ipTIME NAS의 내부IP를 192.168.0.101 과 같은 고정IP로 설정하고
타사 공유기의 관리자페이지에서 포트포워딩르 설정하십시오.

2. ipTIME NAS 관리자 페이지에서 DDNS설정을 합니다.
“서비스 관리” > “ipDISK (DDNS) 서비스” 에서
“서비스 계정”에는 원하는호스트명(예: dnsever.ipdisk.co.kr)을 입력하고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다시 등록” 버튼을 누른 다음에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ipTIME NAS 자체의 DDNS를 생성합니다.

3. DNSEver.com의 “도메인별명(CNAME)관리” 메뉴에서 독립도메인과 ipTIME NAS에서 설정한 DDNS를 연결합니다.
DNSEver.com 에서 도메인을 추가하고, 도메인등록업체에서 도메인에 대한 네임서버를 DNSEver의 네임서버로 설정된 상태에서,
“도메인별명(CNAME) 관리” 메뉴에서, 회원님의 도메인(예: mydomain.com)과 ipTIME NAS에 설정한 DDNS(예: dnsever.ipdisk.co.kr)을
연결하면, 외부에서 http://회원님의도메인 으로 접속시에 ipTIME NAS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ipTIME NAS에 독립도메인을 연동하는 방법을 마쳤습니다.

위의 설정방법에서 보시면 www가 붙지 않는 루트도메인에 대하여도 도메인별명(CNAME) 설정이 가능한데,
이는 DNSEver.com 에서 ANAME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ANAM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NSEver의 새로운 기능 ANAME을 소개합니다(루트 도메인에 CNAME을 지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1개 »

  1. 좋은 정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 by sorisae — 2017년 9월 10일 @ 3:51 am

이 글의 댓글을 위한 RSS 피드 TrackBack URL

댓글 남기기

Powered by Word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