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Ever

2015년 8월 16일

아마존 AWS ELB(Elastic Load Balancing)와 도메인 연동하기

Filed under: 분류되지 않음 — admin @ 7:16 am

아마존 AWS ELB(Elastic Load Balancing)와 도메인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DNSEver의 도메인별명(CNAME) 및 ANAME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ANAM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NSEver의 새로운 기능 ANAME을 소개합니다(루트 도메인에 CNAME을 지원)
을 참고하세요.

ELB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aws.amazon.com/ko/elasticloadbalancing/ 의 글을 참고하세요.
ELB와 도메인을 연동하면, 다수의 EC2 인스턴스의 접속에 대하여 부하를 분산할 수 있습니다.

AWS ELB와 도메인을 연동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 후 대시보드에서 EC2를 선택합니다.

2. 왼쪽 메뉴에서 Load Balancers를 선택합니다.

3. 사용할 로드발란서를 생성합니다.

로드발란서 생성시에 위의 예제의 dnsevername 대신에 회원님께서 식별할수 있는 다른 이름을 사용하세요.

4. 위 절차에 따라서 설정하면 로드발란서가 생성이 됩니다.

5. 생성된 로드발란서를 선택하면 하단에 표시되는 “DNS Name”에서 호스트명(A Record)를
DNSEver의 도메인별명(CNAME) 또는 ANAME의 “목적지 도메인”명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복사합니다.
로드발란서의 “DNS Name”은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테두리가 쳐저 있는 부분입니다.

6. 위의 “DNS Name”을 DNSEver.com 에서 “도메인별명(CNAME) 관리” 메뉴에서 “목적지 도메인”명으로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AWS ELB에 도메인명에 대한 연동을 마쳤습니다.
회원님의 도메인(위의 예제에서 dotori.wo.tc에 해당하는)으로 다수의 EC2의 인스턴스들과 ELB를 연동함으로써
부하분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없음 »

댓글이 없습니다.

이 글의 댓글을 위한 RSS 피드 TrackBack URL

댓글 남기기

Powered by WordPress